본문 바로가기

보도자료

천안시, 아동생활시설 14개소 지도·점검 및 아동 인권 점검

728x90

천안시, 아동생활시설 14개소 지도·점검 및 아동 인권 점검 > 뉴스 | 뉴스온라인 (news-on-line.com)

- 드림스타트‘아이마음 토닥토닥 상담 캠핑차’를 활용한 심리검사 병행

(아이마음 토닥토닥 상담 캠핑차)

 

 

[뉴스온라인=천안시] 천안시는 13일부터 내달 말까지 지역 내 아동생활시설 14개소 지도·점검 및 아동 인권 점검을 실시한다.

 

지난해 하반기(9~10월)에도 아동생활시설 14개소에 대한 지도‧점검 및 아동 인권점검을 추진한 천안시는 최근 타 지자체에서 아동 인권 문제 등이 발생함에 따라 이를 조기에 발견하고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예년보다 앞서 점검을 진행하기로 했다.

 

주요 점검 내용은 △아동 인권보호 현황 △종사자 의무교육 이수 등 관리실태 △ 보조금 등 회계 관리에 중점을 둔다.

 

또한 전국 최초 이동 상담 치료실인 드림스타트 ‘아이마음 토닥토닥 상담 캠핑차’를 활용해 심리검사도 병행한다.

시설 내에서 말하기 어려운 아동의 고민을 외부 상담사를 통해 이야기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고위험 아동을 조기 발견하고 시설 내 아동 학대를 예방할 계획이다.

 

시는 경미한 위반사항의 경우 현지 시정지도하고, 중대한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에 따라 행정조치 및 관련 기관과 협조해 즉각 조치할 예정이다.

 

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“시설 내 아동 학대 등 인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·감독을 강화하고, 아동생활시설 운영의 투명성 제고와 아동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도·점검에 철저를 기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
 

 

Tag

#뉴스온라인 #천안시 #이동상담 #치료실 #드림스타트 #아이마음 #토닥토닥 #상담 #캠핑차

천안시, 아동생활시설 14개소 지도·점검 및 아동 인권 점검 > 뉴스 | 뉴스온라인 (news-on-line.com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