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보도자료

김태흠 지사, “목표와 열정 갖고 업무 추진해 달라”

728x90

“목표와 열정 갖고 업무 추진해 달라” > 뉴스 | 뉴스온라인 (news-on-line.com)

- 김태흠 지사, 새해 첫 실국원장회의서 당부…실국원장회의 월 2회 등 변화도 예고

[뉴스온라인=충남도청]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민선 8기 힘쎈충남 원년을 맞아 실국원장들에게 목표와 열정을 갖고 업무를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.

 

김 지사는 3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새해 첫 실국원장회의 자리에서 “저를 비롯해 양 부지사, 실국원장들이 얼마나 열정을 갖고 업무에 임하느냐에 따라 직원들이 함께 할 수 있다”며 “모든 부분에서 솔선수범해 달라”고 주문했다.

 

이어 “실국원장들은 각 부처의 장관이라는 생각을 가지고,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숲을 봐야 한다”며 “나무만 보고 가는건 전체를 볼 수 없고, 일의 효율도 떨어지는 만큼 전체를 보고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해 달라”고 강조했다.

 

업무적인 부분과 실국원장회의에 대한 변화도 예고했다.

 

김 지사는 “일상 업무를 비롯해 많은 부분을 행정부지사와 정무부지사에게 이양할 것”이라며 “저는 도정과제 중 큰 현안 위주로 해서 더욱 관심을 갖고 추진하겠다”고 밝혔다.

 

그러면서 “실국원장회의도 한 달에 1-2회 정도만 개최하고, 한 주는 과장들과 또 한 주는 팀장들과 도정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갖겠다”고 덧붙였다.

 

김 지사는 마지막으로 “새해가 시작됐는데, 도청 모든 직원들이 원팀이 된다면 충남의 미래를 밝다”며 “저는 여러분들을 믿는다. 함께 성과를 내고,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나아가자”고 격려했다.

Tag

#뉴스온라인 #충남도청 #충남 #실국장회의 #실국원장회의

“목표와 열정 갖고 업무 추진해 달라” > 뉴스 | 뉴스온라인 (news-on-line.com)